> 학교소개 > 학교장 인사말

학교장 인사말

external_image

숭실고등학교는 1897년 베어드 선교사를 통해 세워진 기독교학교입니다. 신사참배 반대로 폐교의 아픔을 겪기도 했고 전쟁의 소용돌이 가운데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모든 고난을 이기고 지금까지 하나님께서 맡기신 교육의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숭실은 먼저 신앙교육을 통해 현대 사회 속에서 잃어버린 사랑과 나눔과 배려와 용서의 가치를 회복하며, 감성과 인성을 가진 학생으로 양육하고자합니다. 어떤 역경 속에서도 하나님을 바라보며 당당하게 살아가는 신앙인,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하고 만나게 하여 예수님 안에서 인생의 가치와 비전을 발견하고 일평생 하나님과 함께 살게 하는 것이 첫 번째 교육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도적이고 창조적인 학생, 단순한 지식을 넘어서 인지한 것을 잘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지닌 학생, 타인과 관계를 맺는 능력, 변화를 이끌고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능력을 지닌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고자 합니다.


 


스스로 배울 것을 찾는 숭실. 머리 뿐 아니라 가슴과 손으로 배우고 가르치는 숭실.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는 주체로 학교문 밖 실제 삶의 현장을 나가보고, 연극을 하고, 실험을 하는 숭실.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사랑으로 가득한 숭실고등학교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숭실고등학교장